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 아이디어 시작에서부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까지 전방위 지원에 나서

‘대학교 창업동아리 피칭대회’ 및
‘힐링마루(창작/창업 고민 해결)’ 참여자 모집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9/09 [16:21]

 


충청남도
(도지사 김태흠)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충남의 창작자와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을 통해 대학교 창업동아리 피칭대회힐링마루(창작/창업 고민해결)’프로그램 참여자를 9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교 창업동아리 피칭대회는 충남도 전역의 대학교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926일까지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 제안을 받고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한 총 10개 팀의 피칭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선발된 10개 팀은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사업화, 유통, 펀딩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로 이루어진 전문 교육이 제공되며 최종적으로 피칭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4개 팀에는 진흥원장상과 총 2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힐링마루(창작/창업 고민해결)’프로그램은 104일까지 충남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과 사업 리빌딩을 지원한다. 선배 기업가의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컨설팅하는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재도약을 도모하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총 2회차로 천안 일원에서 이루어진다.

 

대학교 창업동아리 피칭대회힐링마루(창작/창업 고민 해결)’의 참여자 모집은 99일부터 시작되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ctia.kr) 및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ckl.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충남도의 창작자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해왔다. 금번 행사를 통해서도 충남도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ctia.kr) 및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ckl.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콘텐츠코리아랩 담당자(041-590-094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