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제9회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8/21 [11:11]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오는 830() 14시에 충청남도 문예회관에서 9회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

 

2024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등의 목적으로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하며,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의회, 충청남도교육청, 충남농협이 후원하고 충남 문해교육 기관 및 단체가 공동 주관한다.

 

도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및 교강사, 관계자를 격려하고, 배움의 기쁨을 서로 나누며 마음을 전하는 이번 소통의 장에서는 전국 및 충남 문해교육 시화전 출품 작품(213) 전시 우수 시화작품 시상 및 시낭송 문해교사 대상 시상 공연 및 레크레이션 부채 및 팔찌 만들기 체험존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체험존 네임스티커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전국 시화전 작품 공모 입상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충청남도지사상, 충청남도의회의장상, 충청남도교육감상, 진흥원장상 등 총 31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정재헌 원장 직무대행은 문해교육을 통해 온 세상이 오롯이 다가오는 귀중한 삶의 경험을 배움의 열정으로 표현해 주신 학습자분들께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배움의 빛이 필요한 신규 학습자들에 대한 지원과 문해교육 저변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