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시설 공사 관계자에 청렴 서한문 발송

금품, 선물, 편의 제공 금지... 충남교육청, 청렴한 학교 공사 문화 조성에 앞장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8/02 [12:13]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신설 학교 신축공사와 여름방학을 이용해 학교에서 수선 공사를 시행하고 있는 학교 공사 및 용역 주문 817개 업체를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청렴 서한문에는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충남교육청의 의지 표명과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이나 선물, 편의 제공 등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부조리 척결을 위해 비위 사실, 위법부당한 업무처리에 대해 신고 체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했다.

 

올해 충남교육청은 공사 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지역 교육지원청 시설팀장 회의를 정례화하여 시설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사 현장의 문제해결과 청렴 인식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공사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렴 의식을 고취하는 찾아가는 청렴 전문상담반운영,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다짐대회, 공사관계자와의 소통의 날 운영, 시설 공사 정보공개로 알권리 충족, 시설 공사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항상 성실 시공에 노력하는 건설업체 대표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