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가을밤으로 고향사랑 기부자 초청

도, 고향사랑기부제 초대 이벤트…기간 내 기부자 중 추첨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30 [07:51]


충남도는 국가기념일 고향사랑의 날
(매년 94)을 맞아 오는 978일 이틀간 백제 가을밤으로의 초대이벤트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 기부를 촉진하고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한다.

 

백제 가을밤으로의 초대는 백제 역사·문화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와 부여롯데리조트에서 진행한다.

 

초대 이벤트 대상자는 이달 29일부터 다을달 18일까지 도청 및 도내 15개 시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실천한 기부자 가운데 무작위로 추첨한다.

 

1등 당첨자 16명에게는 동반 1인을 포함한 부여롯데리조트 숙박권과 디너쇼, 백제문화단지 관람권, 백마강유람선 탑승권을 제공한다.

 

2150명에게 2만 원 상당 기프티콘을, 32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 발표는 다음달 19일부터 일주일 내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활용한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가능하다.

 

도는 모금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지속 홍보하고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