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민주시민교육 실천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민주시민교육 계획 수립 및 실천 방안 제안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11 [16:49]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11() 충청남도교육청에서 2024년 상반기 학교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회는 교장, 교사, 충남도의원, 교수, 시민단체 대표, 교육전문직 등 민주시민교육 분야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과 시행,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2024년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초등 학생주도 토의토론 중심 교수·학습 자료개발 중등 미디어 문해교육 인정교과서 개발 사회참여 학생동아리 확대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미디어 문해교육 14개 지역별 학생 자치활동 교사·학생지원단 운영 등이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4년 상반기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자치활동 사업을 평가하고, 하반기 사업 추진 및 2025년 민주시민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실천 방안과 학교급 및 지역별로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등의 대안을 제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각 분야의 역량과 경험을 가진 자문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이 충남교육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학교 민주시민교육이 학교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함양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