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충남일자리종합센터-도내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협약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25 [16:08]


충청남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도내 6개 대학(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 백석대, 순천향대, 청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의 취업을 도와 지역 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 기관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 개최 및 지원 대학 맞춤형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연계 지원 그 외 학교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영조 충청남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대학의 인재 양성 역량 및 기관의 일자리 정보 연계·결합을 통해 교류 협력의 기반이 되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희택 충남일자리종합센터장은 협약 이후 긴밀한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각 기관의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 연계하고 지원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도민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과 취업 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담당자 : 충남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팀 양희연 주임

041-404-1415 / hy.yang@cnjob.or.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