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도시, 천안지역사전시관 미디어파사드 조성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21 [18:40]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문화도시사무국이 천안 시민 문화 향유 기반 조성을 위하여 천안지역사전시관 미디어파사드를 구축하였다.

 

천안문화도시는 관내 미디어아트 환경 조성 사업인 문화브릿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312월부터 20246월까지 천안지역사전시관 외벽에 가로 10m, 세로 3.6mLED를 설치하였다. LED에 송출될 영상으로 천안 8, 호두과자, 천안문화도시 로고 등 천안 문화·역사·관광 자원 활용 및 관내 상명대학교 대학생들과 협업하여 총 4편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또한, 천안문화도시 대학생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통해 최종 수상한 작품들도 송출하여 미디어아트 향유 수준 뿐만 아니라 관내 미디어아트 작가 양성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편, 천안지역사전시관은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전시관 및 주민커뮤니티 거점시설로 조성되어 근현대 생활사, 도시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관과 다목적실, 교육실 등을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천안지역사전시관에 미디어파사드를 구축하여 시민에게 다채로운 문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 문화자원과 기술을 결합하여 문화도시로서 자긍심과 문화 감수성을 제고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천안문화도시센터는 천안시와 함께 '문화독립도시'라는 비전 아래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문화적으로 독립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문화도시 천안을 만들어가기 위해 예술인지원, 미디어아트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