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 ‘나의 작은 실천’ 캠페인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6/13 [18:10]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612() 사회참여 학생동아리(동물을 위한 행동) 활동으로 나의 작은 실천캠페인을 운영했다.

 

 

동물 복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위한 인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동물 복지 작품 전시회, 반려동물 수제 간식 판매,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홍보 및 이벤트 등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활동이 진행되어 많은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반려동물 수제 간식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것으로, 판매금을 유기 동물 구호법인 동물과의 아름다운 이야기에 후원할 예정이다. 동아리에서 동물과의 아름다운 이야기에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후원까지 하게 되어 모두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반려동물과 1학년 이시윤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 유기묘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것 같아 기쁘고 뿌듯합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선형 교장은 학생들이 동물을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동물과 더불어 사는 삶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