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자중학교,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사업 선정

책벌레리더스, 도서관을 점령하다!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8:25]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4‘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공모 사업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어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진행하는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사업은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해 문화 체험 기회 확대와 독서 진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프로그램 활동 도서 및 강사료, 문화체험활동비,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천안서여자중학교는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독서 활동의 일환으로 책벌레리더스 독서동아리 활동, 릴레이 서평 쓰기,‘와 함께하는 봄(시 낭송 회)’을 운영하였고, 앞으로도생글생글 독서캠프,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와 함께하는 책 읽어주세요, 책벌레 독서 골든벨,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 행사, 원화 전시회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학년 정유진 학생은 작년부터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책벌레리더스로서 자부심을 많이 느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책과 친해지고 창의력이나 사고력도 향상된 느낌이며, 앞으로도 활동에 더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수동 교장은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자율적 독서 습관을 키우고 교내 독서문화를 확산하며, 독서를 통해 꿈을 키우고 독서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