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충남형 프랜차이즈’ 연구모임 발족

안종혁 의원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확보할 수 있는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연구”
‘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방안 연구’ 충남연구원 전략연구과제 추진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5/17 [14:47]

 

 

충남도의회 충남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안종혁)’17일 천안시도시재생어울림센터에서 발족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인천시 경제산업본부 소상공인정책과의 연구모임 참여 제안을 시작으로 충남도의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을 위한 기초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과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지원방안 모색 등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모임은 대표인 안종혁 의원(천안국민의힘)을 비롯해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과 유력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 전문가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남연구원을 통해 추진 중인 충남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방안 연구전략연구과제에 대해 토론하고 충남형 프랜차이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논의했다.

 


안종혁 의원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지역형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이 필요하다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충남의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분석 및 지원 방안을 연구하여, 브랜드 정착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관련 조례를 내실 있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추후 진행될 연구모임이 두 지자체간 협력 연구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