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자중학교, 청렴화(花) 마음속 활짝 피어라! - 청렴 화분 심기 활동으로 청렴의지 다져-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5/13 [10:50]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의 교내 학부모 청렴동아리 맹정승 패밀리는 꽃을 청렴 화분에 옮겨 심는 청렴화()’ 심기 활동을 지난 511()에 실시했다.

 

천안서여자중학교의 맹정승 패밀리는 청렴한 학교문화를 확산하고자 조직한 학부모회 소모임으로 조선시대 청백리 3(황희, 맹사성, 박수량) 중 우리 고장 출신인 고불 맹사성을 본받고자 하는 취지로 결성한 교내 학부모 청렴 동아리다.

 

 

맹정승 패밀리는 청렴의 생활화를 위해 사회구성의 기본 단위인 가정과 학교, 사회를 통합할 수 있는 연결 고리로서 학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여 학부모 스스로 청렴을 적극 실천하고자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어 교육 공동체의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화분에 꽃을 옮겨 심으며, 마음속 청렴 의지가 활짝 꽃피울 수 있게 되었다학교에서 하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가정으로까지 청렴한 문화가 전파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김수동 교장은 청렴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청렴을 실천해가야 한다청렴한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천안서여자중학교가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