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 ‘천하제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5/10 [16:44]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510() 교내 운동장에서 천하제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학과 단합과 화합을 위해 학과별 7개 팀으로 구성하여 경기를 운영했다. 축구와 피구, 놋다리밟기, 이어달리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종목이 준비됐다. 올해 새롭게 배드민턴 종목을 추가하여 진행했으며, 아이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치열한 응원이 더해져 체육대회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다. 이번 체육대회는 모든 학생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최선을 다해 참가하는 모습을 보인 의미 있는 행사였다.

 

 

천안제일고 정선형 교장은 며칠 동안 비가 쏟아졌는데 오늘은 가려진 구름 사이로 빛줄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호연지기와 열정을 모아 천하제일 한마음 체육대회를 마련했습니다. 학생들이 평소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가정에 늘 좋은 일들이 함께 하시고, 오늘 하루가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신명 나고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합니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의 지원으로 약 2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새롭게 태어나는 천안제일고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