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풍세면,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 협약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한국자동차연구원․풍세면과 체결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11/07 [09:11]


천안시 풍세면(면장 조원환)은 7일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과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태준)과 함께 1사·1행복키움지원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1행복키움지원단 결연은 읍면동 지역보호체계를 담당하는 행복키움지원단의 인적 구성과 자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연계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한국자동차연구원은 1990년 설립 이래, 자동차 관련 핵심 기술 연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기관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탁 등 지역복지를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나승식 원장은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뜻깊고, 이번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태준 단장은 “이번 결연이 풍세면 복지 향상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풍세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손을 맞잡고, 주민을 위한 빈틈없는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조원환 풍세면장은 “이번 협약은 복지 주체가 행정에서 지역사회와 주민으로 확대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정책으로 함께 누리는 풍세면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