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물빛유치원, 연령별로 떠나는 가을 체험학습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28 [11:02]


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은 10월 11일(금) 5세 하늘연반, 10월 24일(목) 3세 해오름반, 10월 25일(금) 6세 물오름반을 대상으로 연령별 특성에 맞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5세 하늘연반은 병권네 포도농원에 방문하여 나무에 주렁주렁 열린 포도를 관찰하고 맨손으로 포도를 만지고 으깨보는 오감체험을 진행하였다. 이후에는 포도를 믹서기에 넣어 직접 만든 포도주스를 마셔보는 체험을 하였다. 또한 거봉과 샤인 머스켓을 만들어 먹으며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4세 물오름반은 외암리 민속마을에 방문하여 고구마를 캔 뒤, 민속마을을 관람하며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고구마를 캐기 전에 고구마의 특징 및 성장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고구마를 수확하였다. 수확한 고구마는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먹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연계하였다. 고구마를 수확한 이후에는 외암리 민속마을에 있는 전통놀이 체험 시설을 이용하여 투호, 고리 던지기, 줄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친구들과 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3세 해오름반은 예산 동원농장에 방문하여 빨갛게 무르익어가는 사과를 관찰하고, 어떤 사과가 가장 잘 익었는지 비교해 보며 직접 수확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확한 사과는 가정으로 가져가 유아들이 가족들과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즐거운 기억을 이야기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연계하였다.

 

다양한 체험학습을 즐긴 유아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번졌다. 유아들은 유치원에 돌아와 각 교실에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온 소감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한들물빛유치원은 다양한 계절별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다채로운 세상을 경험하여 생각 주머니가 풍성해지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유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