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에서 충남 새우 맛 보세요!

도-CJ푸드빌, 빕스 등 외식브랜드 5곳에 당진새우 활용 메뉴 출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24 [08:59]

 


충남도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대표 외식브랜드에 당진 새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판매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도와 CJ푸드빌이 지난 8월 체결한 지역 농수산물 유통 활성화협약에 따른 것으로, 제철을 맞은 당진 새우를 활용한 메뉴를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를 통해 판매 중이다.

 


빕스에서는 당진 새우 안심스테이크와 당진 새우 안심&채끝 스테이크 콤보를 1113일까지, 더플레이스는 당진 새우 감베리 크레마 비스크를 1120일까지, 제일제면소에서는 122일까지 당진 새우탕과 당진 새우구이를 맛볼 수 있다.

 

메뉴 개발 및 출시를 위해 납품된 새우는 무항생제 바이오플락(미생물 사용 물 정화 양식 기술)으로 길러진 친환경 안전 먹거리이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매장 운영을 통한 판매·홍보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충청도 아기 태하와 외국인 알베르토 등 태요미네’, ‘삼오사354’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도는 지역 고유의 특색을 담아낸 제품개발로 지역살리기를 실천하는 로코노미라는 새로운 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충남 새우에 대한 이미지 브랜딩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를 합성한 신조어이다.

  

 

장진원 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긍정적인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특산물을 발굴해 충남 수산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