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체육회, ‘2024 천안시민한마음체육대회’26일 개최

31개 읍면동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합 한마당
전국 레슬링 대회, 8개 기관 육상릴레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10/23 [14:14]


천안시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인
‘2024천안시민한마음체육대회가 오는26일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천안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회원종목단체가 주관하며활력넘치는 스포츠도시,건강한 천안시민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화합의 장인 시민단체댄스 공연과 함께 가수 김혜연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31개 읍면동을 대표해 출전한 선수들은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된 파크골프를 비롯해 축구,육상,줄다리기,씨름 등12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검도,농구,야구 등 생활체육14개 종목에는 각계각층의 시민이 참여해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외에도 선수단과 천안시민을 비롯한 관람객을 위해 스포츠 체험,한마음피크닉존,오륜문 페스티벌,푸드트럭 등을 운영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연다.

 

31개 읍면동 주민들이 참여하는행운의 상자 옮기기’, ‘지구를 굴려라등 명랑운동회를 개최해 주민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생활 실천을 장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2회 천안컵 전국 생활체육 레슬링대회도 함께 열린다.

 

2004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정지현’,올림픽,세계선수권·아시아선수권·아시안게임을 석권한 그랜드슬래머김현우등이 참가해 시민을 대상으로원 포인트 레슨빠떼루 챌린지등을 진행한다.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은올해는2회 천안컵 전국 생활체육 레슬링대회도 같이 개최해 참가종목과 체육동호인의 참여를 대폭 확대했다이번 한마음체육대회가 경쟁보다는 시민들이 소통하고 즐기면서 활력을 찾는 시민대화합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시민들의 열정과 활력이 빛나는2024천안시민한마음체육대회가 되기를 바란다, “함께 뛰고 웃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이번 화합의 장이,천안시를 더욱 활기차고 하나 된 공동체로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