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이용인들은 청주랜드 동물원에 방문하여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운 동물들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원숭이랑 사막여우가 정말 귀여워요.”라고 말하였으며 다른 이용인은“사자가 정말 크고 멋있었어요!”라고 말하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센터 김정순 센터장은 “실물로 움직이는 동물을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더욱이 이곳의 동물들은 다양한 사정을 지닌 채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고 알고 있다. 그렇기에 동물 친화적인 동물원이었고, 그것이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었던 요소가 아닐까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지난 11일 아산 용화동에 위치한 501베이크하우스에서 일일직업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용인들은 재료 만지고 냄새 맡아보기, 계량하여 반죽 만들기, 반죽 성형하기, 쿠키 아이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과제빵사의 직무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일일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이용인은 “빵 구워지는 냄새가 좋아요.”,“제과제빵 재미있어요! 계속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 김정순 센터장은 “일일직업체험을 통해 이용인들이 다양한 직업을 배우고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는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아산시지회(회장 황은주)를 운영 주체로 하여 만18세 이상 40세 이하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는 이용시설로 사례관리, 교육재활, 사회적응, 문화여가, 사회심리, 직업재활,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두리사랑주간보호센터(☎041-547-3693)는 아산시 탕정면 선문로 217-2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