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제1회 주민총회 및 아우내어울림한마당 성료

설문조사와 투표 통해 마을의제 4개 선정 및 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 가져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10/21 [13:16]

 


천안시 병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숙)는 지난 19일 병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회 병천면 주민총회 및 아우내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주민총회는 주민자치 활동내역 보고, 의제발표 및 의제선정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고 2부 행사로는 아우내 어울림 한마당을 진행해 주민 모두가 참여하며 즐기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의제선정 최종 투표 결과는 태극기 거리 조성 무궁화 둘레길 조성 EM 흙공 던지기(병천천 수질개선) 농업용 폐비닐, 폐약병 분리수거 순으로 우선순위가 선정됐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마을의제는 병천면 주민자치위원회 각 분과에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해 주민자치 지원사업, 공모 사업 등으로 연계해 2025년에 실행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총회와 더불어 아우내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난타, 라인댄스 등 병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지역주민의 색소폰 연주 시니어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일상에 지친 주민들의 마을을 위로하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다채롭고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박영순 위원장은 이번 총회를 준비하면서 주민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이번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내년 1월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어 마을의제를 주민주도로 실시해 주민자치를 활발히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긍호 병천면장은 이번 제1회 주민총회 및 아우내어울림한마당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과 병천면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주민들이 살고 싶어 하는 행복한 병천면을 만드는 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