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한베문화교류센터 업무협약 체결

학교 밖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확산을 위한 노력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4/05 [10:29]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누리한글로 재외국민과 외국인의 한글해득 지원을 위하여 5() 한베문화교류센터(이사장 이혁)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베문화교류센터는 베트남 저소득층 아동과 초등학생의 한글해득과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수업 지원에 노력해 왔으며, 충남교육청의 누리한글이 한글해득 및 한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 속에 업무협약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충남교육청의 한글해득 진단 및 보정 시스템누리한글제공과 관련 자료 활용 한글 관련 문화ㆍ교육 자료와 지식정보 등 보유한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ㆍ공유 한글과 관련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한글 해득 보정자료) 및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사업 상호 협력ㆍ지원이다.

 

충남교육청은 중도입국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재외국민, 어르신 등 학교 밖 국민을 위한 한글해득 프로그램누리한글을 개발하여 손쉬운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디지털 기반의누리한글이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한국교육원에 이어 한베문화교류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한글과 한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한글해득을 희망하는 모든 학습자의 한글해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충남교육청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