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고등학교, 천안상록리조트와 산학협력 자매결연 협약 체결

각종 취업 마인드 향상 및 취업 프로그램 지원으로 취업역량 강화 노력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17 [15:53]


성환고등학교(교장 정동진, 이하 성환고)는 지난 1016일 천안지역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천안상록리조트(대표이사 이정문)와 성환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산학협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천안상록리조트 이정문 대표가 직접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상록리조트 경영지원부와 성환고 학교장 및 취업업무 담당자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성환고와 천안상록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긴밀한 교류 관계를 통해 상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교육 활성화, 지역사회 기여와 상호발전을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을 약속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진로·취업 상담 지원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채용 및 취업에 관한 정보 교환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 상록리조트 이정문 대표이사는 성환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생을 적극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향후 특성화고 학생들의 지역 내 정착 및 취업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환고는 보건간호와 관경경영 계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우수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