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바이오산업 분야에 새로운 전환점 마련

‘바이오산업 분야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 및 의료기술 혁신 지원’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16 [10:42]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경센터)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K-바이오헬스이노베이션센터(이하 분당서울대병원’)바이오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화 연계 지원 업무협약(MOU)’을 지난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창업을 촉진하고, 혁신적인 의료 기술 개발을 가속하며 상용화 및 투자 유치까지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체결되었다. 이에. 충남창경센터와 분당서울대병원은 상호 협력을 통해 바이오 기술 창업의 생태계 조성과 성장을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충남창경센터는 그동안 기술 기반 창업 육성, 투자 유치 지원, 멘토링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온 창업 지원의 선도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창경센터는 바이오 및 의료기술 분야에 특화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연구개발(R&D) 사업과 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도울 예정이다.

 

충남창경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충남창경센터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기반 창업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 왔다.”분당서울대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 역량과 우리 센터의 창업 지원 노하우가 결합되어, 바이오 기술 창업 분야의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바이오 기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바이오 분야 창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