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 충남 학생 창의수학탐구대회 개최

'모든 것이 수학이다' 주제...초·중·고 수학동아리 445팀 참가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14 [08:43]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모든 것이 수학이다주제로 2024 충남 학생 창의수학탐구대회를 1012일부터 13일까지 초··고 수학동아리 445(1,174)이 지역 예선을 거쳐 173(487)이 참가하는 본선 대회를 충남과학고등학교에서 분야별로 실시한다.

 

본선 대회는 모든 것이 수학이다주제 중심으로 수학디자인(주제: 수학자 이야기) 수학용어쉽게 말하기 수학 UCC 창작(주제: 수학자 이야기) 수학 통계포스터 청소년 수학 자율과제 탐구의 5개 분야, 발표심사로 진행한다.

 


본 대회는 학생 주도적 배움 중심의 학생 수학동아리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대회로서 수학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개인 간의 지나친 경쟁을 지양하고, 협동과 협업을 통한 수학적 탐구학습 능력 함양을 위해 2~4명으로 구성된 수학동아리 팀이 참가하였다.

 

본선 대회 대상 입상작은 1116일 충남수학교육한마당(공주권역) 축제 때 시상식과 함께 대상 수상자 학생들이 작품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수학이 어렵고 포기하고 싶은 수학을 쉽고 재미있는 수학으로 표현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갖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또한 수학동아리 팀이 참여한 창의수학 탐구중심 학습 결과 발표 및 공유의 경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삶과 연관된 수학교육이 한 단계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