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예술고등학교, 호주 브리즈번에서 국제교류 협약식 체결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10/11 [11:30]
충남예술고등학교(교장 정태수)는 10월 10일(목) 호주 브리즈번에서 QACI고등학교(교장 Shannon Carter)와 상호 방문을 통한 문화예술교류를 확인하는 협약식을 체결했다.
충남예술고등학교는 2024년 천안교육지원청의 국제화특구 지정에 따른 국제교류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그동안 호주 QACI고등학교와 교류활동을 추진했는데, 충남예술고등학교 정태수 교장이 QACI고등학교를 방문하여 Shannon Carter 교장과 협약식을 체결함으로 본격적인 홈스테이와 문화예술 교류를 시작하게 되었다.
Queensland Academies Creative Industries(QACI)는 선발형 독립 주립 고등학교로 국제 학사 학위(IB)를 취득 하기 위해 통합된 IB 학위 커리큘럼과 댄스, 음악, 시각 예술, 디자인 기술, 연극 및 영화에서 잠재력을 탐구하며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는 브리즈번의 명문 학교이다. 이날의 협약식은 QACI고등학교 한국어 교사 김선희 선생님의 적극적인 협조로 충남예술고등학교 정태수 교장과 학생 7명이 방문하여 QACI고등학교 Shannon Carter 교장과 협약식을 체결함으로 성사되었으며, QACI고등학교에서는 내년 4월 15명의 학생이 충남예술고를 방문하여 활발한 교류를 펼칠 예정이다.
정태수 교장은 “QACI고등학교와 국제교류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주신 김선희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충남예술고 학생들이 국제적인 안목을 키워 글로벌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능력 있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