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방산전시회 ‘KADEX 2024’ 참가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10/04 [16:17]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10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방산전시회 ‘KADEX 2024’에 참가한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발전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전 세계 26개국에서 44개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 공식 대표단과 참가 기업 간 매칭 프로그램 글로벌 방산 기업과 국내 기업 간 수출 상담회 방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방산 기관 간의 1:1 컨설팅 스타트업 기술 시연 및 투자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진흥원은 올해 4‘2024년 메타버스 융합콘텐츠 지원사업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 3개 사와 함께 전시에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디지털 트윈, 혼합현실(XR) 등 최첨단 메타버스 기술과 실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방위산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관련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남 지역 메타버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방위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곡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메타버스는 방위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앞으로도 충남지역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충남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중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