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너지계획 수립 도민 의견 듣는다

도, 10월 18일까지 ‘제7차 지역에너지계획’ 도민 제안사업 공모 진행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26 [08:29]

충남도가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과정에서 다양하고 실용적인 생활밀착형 에너지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도민과의 소통창구를 마련했다.

 

도는 1018일까지 충남도 제7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도민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재생에너지 에너지 거버넌스 에너지복지 수소에너지 주민수용성 확대 에너지시민 육성을 위한 교육·홍보이다.

 

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공고내용과 제안신청서는 도 누리집(http://www.chungnam.go.kr) 도정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제안신청서는 도청 2층 탄소중립경제과 에너지정책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25msh@korea.kr), 팩스(041-635-3039)로 접수하면 된다.

 

지역에너지계획은 국가 에너지계획을 바탕으로 도의 에너지 공급 및 수요를 예측·분석해 향후 5년간 추진하는 도 에너지정책의 실행과제가 담긴다.

 

도는 지난 4월부터 시군과 발전사, 에너지 유관기관 인터뷰 및 면담과정과 두 차례의 도 에너지위원회를 거쳤고, 시군을 순회 방문하며 정책수요를 조사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많은 도민이 참여해 실용적이면서 도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기를 바란다이번 공모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