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초병설유, 얼쑤! 전통놀이 주간 실시

우리 것이 재미있는 것이여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13 [18:45]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선중)99()부터 913()까지 전체 유아 51명을 대상으로 얼쑤! 전통놀이 주간을 실시하였다.

 

전통놀이 주간은 유치원 어울림 놀이터에 윷놀이, 양궁, 투호놀이, 사방 치기, 팽이 돌리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영역을 구성하여 유아들이 자유롭게 놀이에 참여하도록 개방하였다.

 


윷놀이를 처음 접하는 유아들은 보드게임 같아요.”라며 호기심을 보였으며 말판의 말을 옮기고 상대편 말을 잡으며 신나게 놀이하였다. 또한 딱지치기를 하면서 이기기 위해 딱지를 주먹으로 치고 엉덩이로 누르며 이기기 위해 궁리하는 모습도 보였다.

 

유아들은 한복을 곱게 입고 큰절 하기 등 예절교육도 배우며 곧 다가올 추석 명절에 조부모님께 큰절을 해보겠다는 다짐도 해보았다. 또한 마지막 날은 친구들과 이야기꽃을 피우며 송편을 빚고 나누어 먹으면서 추석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원장은 전통놀이를 하면서 신체를 움직이고 친구들과 어울려 놀이함으로써 정서표현, 대인관계, 사회성과 자아존중감 형성에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어울려 놀이하며 타인을 존중하고 더불어 삶을 살아가는 인재로 성장하는 기초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