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선생님과, 보물섬 탐험 출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꿈샘보물섬 탐험대원’ 2차 모집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13 [18:35]


아산시
(시장 박경귀)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꿈샘도서관)이 이달 27일에 진행하는 꿈샘보물섬 탐험대대원을 모집한다.

 

꿈샘보물섬 탐험대는 사서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독서문화진흥 예산이 감소함에 따라 이용자의 문화접근 기회를 유지하고자 해당도서관의 사서들이 자체 개발해 만든 프로그램 중 하나다. 탐험대원들은 놀이를 통해 사서 선생님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도서관 곳곳을 누비며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다.

 

특히, 도서관은 조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활동적이고 즐거움이 있는 곳이라는 개념을 새로이 심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서관을 탐험 공간으로 꾸몄으며, 사서 선생님이 해적으로 변신해 탐험대 미션 수행에 스릴을 더해주고 있다.

 

한편 지난 829, 1차 탐험대원은 보물섬으로 변신한 꿈샘도서관 곳곳을 누비며 다섯 가지의 미션을 수행하고 보물을 찾는 탐험에 나서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꿈샘도서관은 초등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15명의 학생과 함께 오는 927(금요일, 16), 2차 탐험대 모험을 시작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3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유태 시립도서관장은 해적으로 변신할 사서선생님이 궁금하다면, 꿈샘도서관으로 와서 함께 탐험에 나서길 추천드린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에게 귀한 기회를 선물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041-530-6730)으로 전화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