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성장 위해 충남·중앙 협업

도,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지역청년성장협의회 개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12 [08:31]

 


충남도가 도내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힘을 합친다
.

 

도는 12일 충남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올해 3분기 지역청년성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도내 청년들의 구직의욕 고취 등 사회진출 도전을 지원하고, 직장에 원활히 적응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관련 기관들이 논의하는 회의체다.

 

참석자들은 도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청년도전·청년성장 사업과 관련 추진상황 점검 성과평과 기준 설명 청년 고용정책 연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사업 운영을 맡고 있는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및 관리 사업 규정 및 지침에 대한 해설과 질의응답을 통해 담당자들의 역량을 높였다.

 

마지막 토론에서는 모든 참여자들이 분임조를 구성해 청년들의 구직단념 예방과 직장 새내기 청년들이 직장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지원 전략 발표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관계자는 충남은 청년사업을 위한 다양한 기관과 협업체계가 잘 갖춰져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체계가 잘 운영돼 많은 청년들이 용기를 갖고 사회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도내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