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4년 제2차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개최

종사자 50여 명 참석…업무역량 강화 및 사기 진작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11 [08:29]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0일 공주 산림휴양마을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센터 간 친밀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아동복지 현장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활력 충전과 실무자들 간 업무 지식 및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재무·회계의 기본 원칙(예산·결산 등) 보조금 지원 및 집행 기준 지역아동센터 회계 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별 특성에 따른 과제와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이 종료된 후에는 아동의 안전한 돌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종사자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목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힐링의 시간도 마련됐다.

 

조복임 아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이 역량 강화 및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가 지역사회 방과 후 돌봄의 중추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의 질적 향상과 아동의 행복 및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는 지역아동센터 34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000여 명의 지역사회 아동에게 건전 육성을 위한 보호·교육·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