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용소초등학교, 따뜻한 말 한마디 나눔 캠페인

“바르고 고운 말 함께해요!”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02 [10:38]

 

천안용소초등학교(교장 이흥호) 학생회는 아침 등교 시간에 따뜻한 말 한마디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따뜻한 말 한마디 나눔 캠페인은 3월 학교폭력 예방 369 어울림 나눔 및 인성교육 주간 운영계획에 따른 전교학생회 중심의 자발적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다.

 

아침 일찍부터 전교학생회 학생들은 정성 들여 준비한 배려와 존중의 언어 문구 피켓을 들고 안전수칙을 지키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바르고 고운 말 실천을 홍보하고 열심히 구호를 외쳤다. 덕분에 등굣길은 평소보다 더 밝은 미소를 보이며 듣기 좋은 예쁜 말을 주고받는 학생들로 가득했다.

 

 

귀여운 이모티콘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이 돋보이는 바른 언어 사용 관련 문구들을 찬찬히 보며 따라 읽기도 하고 칭찬하며 기분 좋게 아침을 여는 학생들의 모습은 마음을 따뜻하게 하여 다소 쌀쌀했던 날씨도 잊게 했다.

 

 

 

이번 따뜻한 말 한마디 나눔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말 한마디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직접 나누어 봄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관계 형성을 위한 언어문화 개선 활동을 몸소 실천했다. 더 나아가 앞으로 바르고 고운 말 실천을 생활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바르고 고운 언어 사용에 앞장서는 천안용소초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