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신정호 야외도서관 소풍’ 성료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10 [09:37]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신정호에서 펼쳐진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신정호 야외도서관 소풍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추진한 이번 신정호 야외도서관 소풍은 시민들에게 독서와 자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야외도서관 독서 소풍 도시락 집담회 난중일기 독서토론 충남외국어고등학교 이중언어 동화책 낭독재능기부 지역 명사 추천도서 전시 성웅 이순신 축제 아카이브 전국 난중일기 사생대회 & 백일장수상작 전시 지역서점 도서 판매 책나눔 북페스티벌 야외드로잉과 신정호 사진전 등이 있었다.

 

특히 빈백과 캠핑 의자, 캠핑 바구니 등을 활용한 숲속 독서 공간을 마련해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여유롭게 누워서 즐기는 야외독서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야외도서관을 방문한 한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평화롭고 새로운 행사였다. 특히 잔디 위 빈백에 누워 실컷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했다고 전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처음 개최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음에는 더욱 발전된 행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