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충남도의원, ‘2024 대한민국ESG대상’ 수상 영예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활동으로 ESG 활동 공로 인정 받아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9/09 [10:30]


충남도의회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이 지난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92024 대한민국ESG대상에서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ESG대상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앞장서고 환경보호에 이바지한 단체와 기업,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이들 중 부문별로 대상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ESG 관련 자치입법을 입안하고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ESG에 대한 인식 전환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같은 상을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충청남도교육청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조례를 공동 발의하고,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관련 법률을 제정을 건의하는 등 근로자 복지와 인권 증진에 앞장서 왔다.

 


또한 홍성 지역 발전의 걸림돌이었던 축산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앞장섰으며, 축사 이전 유휴부지에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를 유치에 힘쓰는 등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심사에서 행정편의로 보이는 부분을 지적하며 공공행정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강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의원은 탄소중립경제 특별도인 충남도의 의원으로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앞으로도 ESG의 가치 실현 및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