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열어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 김선태 주무관 강연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운영
독서의 달 첫 행사로 지난 9월 4일(수)에 열린 ‘도서관이 수북수북’ 행사에는 약 100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서는 당일 도서 10권 대출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뽑기를 통해 충남 특산품을 증정하였다.
9월 7일(토) 오전에는 유아와 학부모를 위한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과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같은 날 오후에는 충주시에서 활동 중인 김선태 주무관의 강연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산시 고전 인문학 컬렉션’을 각 자료실에 전시하고 있으며, 1층 로비에서는 문해력 수준별 도서를 제공하는 ‘온독지수 도서’ 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세대가 함께 읽는 디지털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명옥 아산도서관 관장은 “선선해지는 가을, 도서관을 방문해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 강연뿐만 아니라 케이크 만들기 등 책과 연계된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독서의 달 표어처럼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aslib.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