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열어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 김선태 주무관 강연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06 [19:56]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
(관장 정명옥)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독서의 달 첫 행사로 지난 94()에 열린 도서관이 수북수북행사에는 약 100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서는 당일 도서 10권 대출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뽑기를 통해 충남 특산품을 증정하였다.

 

97() 오전에는 유아와 학부모를 위한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과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같은 날 오후에는 충주시에서 활동 중인 김선태 주무관의 강연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산시 고전 인문학 컬렉션을 각 자료실에 전시하고 있으며, 1층 로비에서는 문해력 수준별 도서를 제공하는 온독지수 도서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세대가 함께 읽는 디지털 공모전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명옥 아산도서관 관장은 선선해지는 가을, 도서관을 방문해 평소 만나고 싶었던 작가 강연뿐만 아니라 케이크 만들기 등 책과 연계된 다양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독서의 달 표어처럼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aslib.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