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확대간부회의에서 전 직원에게 청렴 메시지 전파

공직자 청렴의지 강조 및 기관장 청렴결의 선포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9/04 [08:26]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3‘9월 확대간부회의에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반부패ㆍ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기관장이 주도하는 청렴톡톡 메시지를 전파했다.

 

청렴톡톡 메시지는 매월 확대간부회의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관장이 직접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공직자의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고,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통해 청렴체감도를 높여나가고자 추진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이달(9)의 청렴톡톡 메시지로 토마스모어의 청렴명언을 전달하며 돈이 권력을 크게 흔들 수 있는 곳에서는 국가의 올바른 정치나 번영을 바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시는 전국 최고의 행정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돈에 흔들리는 행정을 지양하고, 끊임없는 자기진단과 청렴한 자세로 서로에 대한 믿음을 강화해 아산의 밝고 청렴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산시는 청렴톡톡 메시지 전달뿐만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청렴 소통창구를 확대 운영하고, 자율적내부통제시스템 운영, 적극행정 추진, ‘청렴 365일 나와의 약속다짐 결의대회, 청렴캠페인, 청렴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를 통해 올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직사회 전반의 청렴의식 함양과 시민이 신뢰하는 아트밸리 청렴아산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