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미용 특성화고교 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2학기 진로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1학년을 대상으로 ‘학습능력향상 및 기업가정신 캠프’를 진행했다.
8월 27일(화) 진행된 학습능력향상캠프는 성격특성에 대한 이해, 성격에 맞는 진로 목표 설정,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학생 개인의 학습 및 행동양식을 성격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장·단점을 새롭게 인식하고, 학습 동기를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또한, 사전에 실시한 학습진로종합검사를 바탕으로 성격유형별로 분반하여 진행함으로써 캠프의 몰입도를 높였다.
기업가정신 캠프는 공감과 관찰을 바탕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창업 아이디어로 구체화시키는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습득하여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기업가정신의 개념 설명,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학습, 창업아이템 공유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졸업 후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습능력향상 캠프로 학습행동유형과 학습성격유형을 알게 되고 나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을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 또한, 기업가정신 캠프를 통해 주변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팀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아이템으로 만드는 과정이 흥미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로드맵 설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병천고등학교는 조리·미용 분야의 전국 단위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유명하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