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 「아산시 농산물 수출촉진 지원 조례안」 발의

아산 농업의 대외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농업 활성화 기대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8/26 [20:10]


아산시의회 이기애 의원이 826, 251회 아산시의회 임시회에서 발의한아산시 농산물 수출촉진 지원 조례안이 기획행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하였다.

 

아산시의회 제9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새롭게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업무를 맡게 된 이 의원은 특히나 과거 제7대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할 때도 지역 농산물 유통에 큰 애착을 갖고 있어 이번 조례안의 상임위원회 심사 통과는 그에게 매우 의미 있는 순간이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4년도 6월 농림수산식품 수출 동향 보고에 따르면,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 비율을 보이고 있고, 아산시의 경우에도 지난 4월 청년 농부 육성을 위한 청년 후계농 선발과 6아트밸리 아산 제2회 도시농업축제를 선보여 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농산물수출촉진계획 수립 농산물 수출기반 사항 수출 농가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수출농산물 유통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어 관내 농산물 수출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의원은 농산물의 수출진흥을 통해 농업의 대외경쟁력을 갖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속가능한 농업생태계가 우리 아산시에 꾸려지길 바란다며 조례안 발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오는 30일 개최되는 제251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이 이뤄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