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 뮤지컬 연구회 '무대 위로' 제4회 정기공연

교육과 예술의 융합,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뮤지컬 축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8/20 [09:52]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824() 오후 2,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충남교육뮤지컬연구회 무대위로(무대WE)’의 제4회 정기공연 무대위로 갈라쇼 보러 OH~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연은 충청남도 학생과 지역민을 비롯한 모든 이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충남교육뮤지컬연구회 무대위로(무대WE)’20199, 도내 초··고 교사 24명이 뜻을 모아 결성한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방과후와 주말 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 중심의 예술교육을 강화하고 뮤지컬을 도입한 융합 수업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이어진 정기공연의 네 번째 공연으로 한국 창작 뮤지컬, 유럽 뮤지컬, 미국 뮤지컬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갈라쇼 형태의 무대로 진행된다.

 

첫 번째 테마인 한국 창작 뮤지컬에서는 한국적인 정서를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유럽 뮤지컬 테마에서는 클래식한 유럽의 매력을 전하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미국 뮤지컬 테마에서는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현대적인 연출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에 충청남도교육청 학생교육문화원의 새빛나래뮤지컬단 학생들과 인주중학교 인주랜드학생들이 찬조 공연을 펼친다. 특히, 인주중학교의 무대는 충남뮤지컬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연구회를 통해 익힌 뮤지컬 교육을 학교 현장에 적용한 사례로, 국어와 음악 교과의 융합 수업 성과를 발표하는 특별한 자리다.

 

오명택 교육과정과장은 선생님들의 열정이 결실을 이루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이번 공연이 학생들과 지역민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예술의 융합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