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풍세면 주민자치회(회장 최선엽)는 20일 풍세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제6회 풍세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는 총회에 앞서 온·오프라인 주민 의견수렴 조사를 통해 8건의 안건을 선정했으며 7월에 선정된 안건들을 대상으로 주민사전투표를 실시하고 주민사전투표는 스티커 투표로 진행해서 풍세면 인구의 13.5%인 1,217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이 날 주민자치회 위원, 지역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은 한 자리에 모여 표창 전달 및 2025년도 마을 사업 의결 등을 진행했다.
2025년 풍세면 마을 계획으로 ▲우리 마을 꽃길 조성 ▲수익 나눔 농장 운영 ▲우리 마을 이웃돕기 ▲우리 마을 환경 정비 ▲무지개 마을학교 운영 ▲풍세면 국가유산 관리 ▲우리 마을 특색거리 조성 ▲풍세·광덕면 과거길 걷기대회 8건이 최종 확정됐다.
최선엽 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어깨가 무겁다”며 “총회에서 확정된 사업들을 책임감 있게 추진하고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원환 풍세면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