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년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충남도의회 청년정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지민규 위원과 충남지속협 미래세대분과위원회 배성훈 위원장도 함께 했다.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지속가능한 사업 발굴 ▲청년들이 주도하는 정책을 개발하여 도정과 국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 ▲상호 정보교류 및 대외 홍보 등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유지 등이다.
구경완 대표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정착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청년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실행가능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실행하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현민 센터장은 “충남청년센터가 지역 청년들과 소통과 공감을 통해 일자리와 금융, 주거와 복지, 영농정착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속가능한 충남청년의 미래를 지원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지민규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은 충남도의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실현하는 핵심기관으로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배성훈 위원장도 “소통과 연계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지속협 미래세대 분과위원회는 충남 아산, 공주, 논산, 서천의 4개권역을 대상으로 권역별 청년들이 말하는 청년정책, 지역청년 현안문제 등을 집중 토론하는 ‘찾아가는 충청 청년’ 프로그램을 충남청년센터와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 내용문의: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634-8060)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