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고등학교, 신설학교 대상 <개교업무, 릴레이 코칭> 연수 실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8/14 [13:13]


이순신고등학교(학교장 김태균)724일부터 812일까지 2024~2025년 천안·아산·논산계룡지역 8개 신설학교 개설 업무 TF 팀을 대상으로 <신설학교 개교업무, 릴레이 코칭> 연수를 실시했다.

 

2023.3.1. 개교한 이순신고등학교는 아산충무고등학교 개설 업무 취급 학교로 지정되면서 개설 업무에 도움을 주고 개설 업무의 체계화·전문화를 위해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주관의 2024년 지방공무원 내가 만드는 맞춤형 직무연수<신설학교 개교업무, 릴레이 코칭>을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신설학교 개교업무, 릴레이 코칭> 연수는 신설학교 개교업무 맞춤형 전문강사 계약(물품 입찰, 마스 등) 강의, 개교업무 교육행정, 교무학사, 교육과정, 과학정보 등 개설 업무 전반에 관한 로드맵을 작성하여 분야별 강의를 실시하고, 아산장애인복지관에서 프로그램 참여 도우미 봉사활동으로 마무리하였다.

 

분야별 강의 후 이순신고등학교 시설을 둘러보며 참여한 8개 신설학교 TF 팀들은 이순신고등학교의 장점과 강점들을 벤치마킹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주무관은 “TF 팀원들이 시기별 업무 노하우와 문제점 공유로 사전에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고, 로드맵 제작-배포-연수 및 노하우 전수로 개교업무에 대한 두려움이 해소되었으며, 교원들은 다른 학교 TF 팀들과 소통의 장이 되어서 알찬 연수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