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올해 학교 현장에 투입된 새내기 공무원들이 기본적 업무 능력을 빠르게 습득하고 학교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했다.
주요 연수 내용은 ▲청렴도 향상 교육 ▲기록물 관리 ▲학교회계시스템 운영 ▲교육공무직원 급여와 수당 ▲4대보험과 세무관리 등 구성됐으며, 교육은 각 분야 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실무 비법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강사로 초빙된 선배 교육행정직 공무원은 행정실에서 신규 공무원들과 같은 업무를 한 경험이 있어 강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제작하였으며,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눈높이에 맞춘 수준별 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가한 한 신규 공무원은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곤란하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사례를 강의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아산지역에서 새롭게 공직의 꿈을 펼치게 된 신규 공무원들이 앞으로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개인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