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학교 신화초등학교, '도담실'로 건강하고 행복한 배움 지원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8/08 [06:50]


아산신화초등학교(학교장 이준덕)2024년 건강학교로 본격 운영을 시작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배움을 위한 특화된 시설, '힐링 건강치유센터 도담실'을 새롭게 개설했다.

 

도담실은 아토피 질환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샤워실, 학생들의 정신적 안정을 돕는 치유실, 그리고 보건교육실로 구성되어 있다. 아토피 학생을 위한 샤워실은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피부 질환 관리를 지원하며, 치유실은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와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건교육실에서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도담실의 벽면은 황토로 마감되어 있어, 습도 조절과 공기 정화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학생들에게 건강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신화초등학교는 이러한 시설을 통해 아토피, 천식 등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질환을 가진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관계자는 도담실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건강학교 신화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