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서산 유보통합추진 지역실무협의체 추가 구성

홍성에 이어 서산교육지원청-서산시청 유보통합추진 지역실무협의체 운영
28일(목)에는 홍성 유보통합추진 지역실무협의체 어린이집 현장방문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3/28 [10:13]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은 지역 실정(규모)에 맞는 유보통합추진 운영 방식을 파악하고자 지난 2월 홍성군 지역을 시작으로 서산시 지역 유보통합추진 시범운영을 위한 지역실무협의체를 추가 구성하였다고 밝혔다.

 

첫 협의회는 327()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청과 지자체 교육·보육업무 관계자 10여 명 규모로 유보통합 현안과제에 대하여 공동대응·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상호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보통합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구성된 지역실무협의체에서 어린이집 보육예산 대응사업(·도비) 및 시·군비 자체사업 확보 방안 지역별 보육 관련 자체(특색) 사업비 등 예산 이관 범위 협의 공유재산, 육아종합지원센터 시설·재산 이관 등의 과제에 대하여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보육관계자들이 향후 지속적으로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다음날(28) 열릴 홍성 지역실무협의체에서는 홍성군청 및 홍성군 소재의 장애아동 전문어린이집(느티나무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실질적인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 의견 청취와 장애 영유아 지원대책에 대하여 어린이집 관계자와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청-도청 유보통합추진단 운영, 지역실무협의체 운영, 유보통합 설명회 등 유보통합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촘촘하게 준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