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의 심장에 유교문화를 더하다

한국유교문화진흥원-육군훈련소 업무협약 체결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30 [13:59]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이하 한유진,원장 정재근)과 육군훈련소(소장 최장식)는 지난729,육군훈련소 본관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유진과 육군훈련소가 안보공감대 확산,장병 인성교교육을 통한 인성함양,군 유대강화 등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였으며,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상호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육군훈련소는 한유진 구성원의 국가관 확립 교육 지원,육군훈련소는 한유진 구성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부대 견학,안보 교육 등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지원,한유진은 육군훈련소 장병들의 인성 함양,워크숍,가족 사랑 캠프 교육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유진은 육군훈련소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정병 육성을 위한 능력향상 교육을 위해 프로그램과 시설 사용 등을 지원,상호 공동관심사에 대해 협력등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다.

 

 

한유진 정재근 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유교문화의 가치를 군 장병들에게 전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유교문화 속 선비의 충()정신은 대한민국의 장병들이 국가와 국민을 위한 헌신과 충성심과도 깊이 맞닿아 있으며,앞으로도 장병들의 강인한 군()정신과 인성 함양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교문화의 정신과 가치를 바탕으로 한 군 장병들의 인성교육은 지속해서 확대될 것이며,두 기관은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