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354회 임시회 24개 안건 처리

제12대 후반기 원 구성 후 첫 임시회, 주요업무 추진상황 점검 및 조례안 등 심의
5분발언‧건의안‧GTX-C 노선연장 긴급현안질문 등 통해 도내 주요현안 해결 촉구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26 [15:30]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26일 제35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등 총 24개 안건을 처리하고 이번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12대 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열린 첫 임시회로,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충청남도 양자과학기술 및 양자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등 산업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조례안을 심의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건강한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법령 마련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으며 천안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와 충남형 유보통합 추진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안건 심의에 앞서 5명의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표준사업장 제언 등 도민 생계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집행부의 적극적인 해결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조철기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은 긴급현안질문을 통해 GTX-C 아산역온양온천역 노선 연장 사업을 점검했다.

 


홍성현 의장(천안국민의힘)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 말씀을 전한다발 빠른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응급 복구에 노고가 많은 집행부, 봉사자 등 도민 여러분께 감사하다. 신속한 도민 주거 안정과 영농 재개 지원을 위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의회의 다음 회기는 오는 827일부터 열리며, 도정 및 교육행정 질문, 2024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