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연수 실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25 [11:37]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724()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25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연수를 진행했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폭력 사안 조사 및 보고서 작성의 올바른 방향을 정립하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우수사례(상담, 경찰 각 1) 발표, 전담조사관 사안 조사 소감 발표, 학교 현장 의견 전달, 질의응답, 기타 및 주의사항 당부 및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은 위촉직으로 20243월부터 학교폭력 가ㆍ피해사실에 대한 조사, 관련 학생 및 학부모 등 면담, 학교폭력전담기구 및 학교폭력 사안조사 서면 보고(필요시 참석 후 서면 및 구두 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학교폭력 발생 건수 증가에 대비해 3차에 걸쳐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을 모집했고,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수시로 컨설팅이나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병도 교육장은여기 계신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새겨주길 바라며, 언제든지 어렵고 힘든 점이 있으면 장학사나 주무관과 소통하길 바란다. 부디 오늘 연수로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