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지원사업 확대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로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활동 만든다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19 [16:32]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은 모든 학생이 체육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스포츠클럽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교스포츠클럽 지원사업은 1학생 2종목 자율 체육활동과 전문인력 관리, 대회 운영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일상생활 속에서 자기주도적으로 운동을 실천하고 실제 활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1학생 2종목 자율 체육활동은 11건강걷기 365 운영과 선택과제 외발자전거 타기 초등 신나는 육상축제 수준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초중 전통체육 축제 여학생체육 활성화 건강체력교실 첨단교육기술 활용 건강체력교실 365+ 체육 온 활동 등으로 956개 운영학교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한 중학교 스포츠강사 130교 지원 토요스포츠데이 강사 486교 지원 등 전문인력을 학교에 배치하여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를 통해 5월부터 7월까지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되는 리그에 학교를 대표하는 2,445개 클럽, 17,894명의 선수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 중 선발된 팀은 97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충남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지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스포츠클럽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주도성을 발현해 다양한 체육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