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외국인주민 생활체육활동 지원책 마련

조철기 의원 대표발의 ‘충남 외국인주민 생활체육 참여 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강좌 운영‧스포츠클럽 참여 등 지원… “외국인주민 건강증진 및 지역사회통합 기여”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18 [11:43]


충남도의회는 조철기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외국인주민 생활체육 참여 지원에 관한 조례18일 행정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외국인주민의 자발적이고 일상적인 체육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도민과 외국인주민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발의됐다.

 

주요 내용은 도지사의 책무를 규정하여 외국인의 생활체육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하고 생활체육 강좌 운영 스포츠클럽 참여 지원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보급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 예산의 범위에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두고, 외국인주민 생활체육참여 지원을 위해 관련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조 의원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의 수는 202311월 기준 13 6천 명 수준으로, 비율로 보면 6.2%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조례가 제정되면 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 지역사회통합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