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부모 대상 부모교육 실시우리아이 맞춤 로드맵 교육을 통한 가족관계 증진 및 여성친화 지원
천안시 서북구 주민복지과(과장 석재옥)는 16일 지역아동센터 34개소의 이용 아동의 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ZOOM) 부모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충남지원단(단장 이명희)과 더나은내일아동가족상담센터 (센터장 임행정)가 함께 양육코칭 및 양성평등, 성역할 교육 등 맞춤형 부모 교육을 제공함으로 일·가정 양립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한 우리아이 맞춤 로드맵 온라인 교육이다.
더나은내일아동가족상담센터 센터장 임행정의 강의로 진행된 오늘의 교육은 생업으로 바쁜 부모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해 장소와 상관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제공했다.
교육을 들은 한 부모는 “교육을 통해 잊고 있었던 가족안에서의 나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되었다”며 “우리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게되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석재옥 과장은 “이번 부모교육으로 가족 내 부모의 역할 및 가족체계를 이해해 건강하고 건전한 가족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지는 발판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