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중, AI·SW융합 체험으로 AI·SW상상력을 키워요

온양한올중학교『AI·SW 체험의 날』“코딩아이랑 놀자!”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15 [18:14]


온양한올중학교(교장 박성병)AI 융합 교육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24년 충남형 인공지능(AI) 중학교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711일 교내 AI·SW 체험의 날을 기획하여 <코딩아이랑 놀자>라는 부제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인공지능 코딩 동아리인 코딩아이는 정보 교사가 학생들과 함께 운영하는 동아리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드론을 운행하는 기법을 익히거나 간단한 게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고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쉽게 활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다양한 코딩 문제와 교구들을 직접 활용하고 미션을 해결하는 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코딩 활용과 프로그래밍 관련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또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그려보았으며,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으로 핸드폰의 그립톡을 만드는 부스와 VR 기기 체험은 가장 인기가 좋았다.

 

동아리원인 3학년 전태윤 학생은 준비 단계마다 성취감을 느꼈고 내가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학생들이 즐길 때마다 뿌듯함을 느꼈다. 무엇보다 나의 능력이 프로그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했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지도교사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제대로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자신의 능력을 더 확장하고 성장해 갈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